[채용정보]고용정보원·마사회 등 공공기관 공채

by유재희 기자
2013.04.18 06:42:06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대기업의 상반기 공채 모집이 일단락된 가운데 이번 주에는 한국마사회, 고용정보원 등의 공공기관과 대덕GDS, 대림씨엔에스 등에서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17일 고용정보원 취업포털사이트 워크넷에 따르면 마사회는 만 29세 이하의 고졸 인턴사원을 찾고 있다. 근무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오는 12월18일까지 약 7개월간이다. 고용형태는 계약기간 만료 후 고용관계가 소멸하는 기간제 근로자다. 외국어 성적 우수자와 경마, 승마 등 말 산업 분야의 특성화 및 마이스터 고교 졸업자는 우대한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고용정보원은 응용프로그램의 개발·운영 등 전산분야에서 일할 전문 계약직 직원을 채용 중이다. 응용소프트웨어공학, 전산학, 컴퓨터공학, 전산통계학 등 IT 관련학과 전공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비전공자 중 해당 분야 직무 경험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프로그램 개발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PCB 업체 대덕GDS(004130)는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경력 모집 부문은 생산관리와 기술, 설비관리, 총무 등이며, PCB 업계와 제조업체에서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신입은 생산관리, 기술, 품질, 영업 부문을 모집한다. 직무에 따라 학력 제한 및 모집 전공이 다르므로 이를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대림그룹 계열사인 대림씨엔에스는 플랜트, 환경, 안전 부문에서 일할 경력사원과 환경 업무를 담당할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직무에 따라 모집 전공과 경력 기준 등이 다르며, 일부 직무는 영문 계약서 검토 및 서류작성이 가능한 수준의 영어 능통자이어야 한다. 플랜트 품질관리 직무에 지원하는 자는 금속, 기계, 품질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기술사, 산업기사 등의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성균관대학교는 교육행정, 입학사정관 등 일반 사무행정직 대졸 교직원을 공개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전 학년 평점 평균이 4.5 만점 환산 시 3.0 이상이어야 한다. 입학사정관은 통계학 박사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삼성직무적성검사(SSAT)-면접·채용검진 순으로 진행한다. 이밖에 원포넷 엑스퍼트 아이씨디(040910) 피앤에이파워시스템 등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