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14.02.15 09:00:00
시장규모 증가로 전문화 시대 개막
게임·디자인·교육 등 맞춤형 태블릿 제품 인기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태블릿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면서 맞춤형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올해 전체 개인용 컴퓨터(PC) 시장에서 태블릿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고, 2017년에는 출하량이 3억9600만대까지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태블릿 업계에서는 범용 제품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맞춤형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태블릿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용도와 사양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핵심 타깃의 사용패턴에 맞춘 전용 태블릿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앞으로도 태블릿의 전문화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동 중에도 태블릿의 큰 화면으로 고화질의 영상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는 LG전자(066570)의 G패드 8.3(사진)이 제격이다.
이 제품은 작고 가벼워 한 손에 쥐기 편하며, 풀HD IPS(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이동 중에도 각종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손쉽게 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사용자의 손바닥 너비를 고려해 한 손으로도 잡을 수 있게 가로 너비를 126.5mm로 설계했으며, 무게는 신문 한 부 수준인 338g이다. 또한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유지하되 동일한 너비의 제품들과 비교해 화면을 넓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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