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 지킴이]동아제약 비강보습제 '비사진'
by천승현 기자
2013.03.29 07:54:46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동아제약의 ‘비사진’은 콧속 건조함을 해결하고 손상된 코 점막 치료에 효과가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비강보습제다.
‘비사진’은 염증치료와 점막재생 작용을 하는 비타민 성분인 ‘덱스판테놀’, 상처 치유와 보습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나트륨’, 천연유래물질로 항균·항염 및 진통 효과가 있는 ‘유칼리투스 오일’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콧속에 분무시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이 콧 속의 상피와 내피에 신속히 흡수되고 세포의 대사를 돕는 보조효소인 ‘판토텐산’으로 전환돼 손상된 피부 조직의 재생 및 기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비사진’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의 함량을 높이고 분무액의 점성을 강화해 콧속의 흘러내림을 최소화함으로써 치유효과와 보습력을 강화했다. 또한 덱스판테놀은 미국 식품의약품국(FDA)에서 식품에 첨가해도 안전한 성분으로 분류될 정도로 부작용이 적어 장기간 자주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평소 외부활동이 잦아 황사나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는 사람, 냉난방 장치 등으로 건조한 실내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직장인, 콧속이 건조해져 생긴 상처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비사진’의 제품명은 ‘코에 모래를 막는다’ 라는 한자풀이 그대로 황사나 미세먼지 등에 의해 나타나는 코 관련 질환을 해결하겠다는 의미로 지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