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롯데캐피탈 손잡고 6일 ‘신차 상담 서비스’ 기획전 개편 운영
by신수정 기자
2024.06.06 06:00:00
개편 기념 3개월간 블랙박스, 썬팅 시공 등 사은품 제공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6일 ‘신차 상담 서비스’ 기획전을 개편하고, 국산차 브랜드 확대 운영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3개월간 사은품 증정 및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6일 ‘신차 상담 서비스’ 기획전을 개편하고, 국산차 브랜드 확대 운영에 나선다. (사진=롯데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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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12월 론칭한 ‘신차 상담 서비스’가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차 상담 서비스’는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금융상품, 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론칭 이후 상담 신청뿐만 아니라 계약 체결까지 도달하는 건 수가 점차 늘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상담 진행 건 수 중 국산차 브랜드가 90% 이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국산차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고객 수요에 맞춰 상담 가능한 차량을 국산차 전 브랜드 전 차종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기존에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기아차만 운영했으며, BMW, 링컨, 포드 등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이달부터는 상담 가능한 차량을 국산차 브랜드를 중심으로 개편해, 현대차, 기아차를 비롯해 제네시스, 르노삼성, GM대우, KG모빌리티 등의 전 차종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신차 상담 서비스’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장점과 혜택은 그대로 유지한다. 금융상품을 운영하는 ‘롯데캐피탈’ 본사 담당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브랜드별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상품까지 정확하게 안내가 가능하다. 또한, 본사 전문 상담사가 오프라인에서 받는 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자동차 구매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며,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분석해 고객에게 맞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이용 고객 대상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9월 5일까지 3개월 간 국산차 전 브랜드에 상담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며, 차량 출고 시 블랙박스와 썬팅 시공 혜택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엘포인트 10만점을 적립해준다. 더불어 오는 9일까지는 최대 1년의 대기가 있는 국산 브랜드 차량 ‘쏘렌토’와 ‘투싼’ 계약 시 6~7월 내 빠른 출고가 가능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박항균 롯데온 제휴서비스상품팀장은 “지난해 선보인 신차 상담 서비스의 고객 반응에 맞춰 이달부터 상담 가능한 상품을 국산차 브랜드 전체로 확대해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 및 서비스를 개편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