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리오프닝 기대 솔솔…순항 준비 중

by김인경 기자
2022.04.16 09:21:21

[주목!e해외주식]
1Q, 시장 기대치 뛰어넘는 매출액에 주당순이익
빠른 수요 증가에 유가 부담도 전이 가능
자체정제사업으로 타 항공사 대비 유가 헷지도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델타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을 앞두고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1분기 실적도 시장 기대치를 웃돈 가운데 ‘리오프닝’ 관련주로 다시 주목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16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최근 델타항공은 1분기 매출액이 93억5000만달러를, 조정 주당 순손실이 1.23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기대치인 매출액 89억2000만달러를 웃도는 수치다. 조정 주당 순손실 역시 시장이 전망한 1.27달러보다 양호한 성적이었다.

김재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항공권에 대한 강한 수요가 항공유 가격 상승을 상쇄했다”면서 “1분기 전체 당기 순손실은 9억4000만달러였지만 3월 한 달만 보면 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라고 강조했다. 실제 1분기 운항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83% 수준까지 회복됐다.

시장은 2분기 델타항공의 매출액이 2019년의 93~97%까지 올라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내 마스크 착용이나 코로나 검사 의무화 해제 관련된 논의가 정부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는 평가다. 또 기업 출장 수요 부문에서 4월에 대서양 노선이 국내 노선 대비 회복 속도가 더 빠르다는 점은 해외 노선의 반등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김 연구원은 “2분기 항공유 가격 가이던스는 갤런 당 3.20~3.35달러로 2014년 4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지만 델타항공은 자체 정제(Refinery) 사업을 통해 갤런 당 0.2달러 수준의 헷지가 가능해 경쟁사 대비 비용 측면에서 여유가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증가하는 항공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는 환경임을 고려할 때, 가격 전가 역시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아시아 노선 반등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지만 대서양 노선을 중심으로 해외 노선의 본격적인 반등 모멘텀을 고려하면 리오프닝 수혜주로 항공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프리미엄 대표 항공사인 델타 항공의 상승 가능성이 큰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