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성의 기자
2017.10.02 05:30:00
황금연휴, 서북부 복합쇼핑몰 경쟁서 누가 웃을까
스타필드 고양, 매장 개성 살린 행사 풍성
롯데몰 은평, 키즈파크 앞세워 맞불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유통업체 간 모객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모습이다. 최대 격전지는 경기 서북부 상권이다. 복합쇼핑몰 두 라이벌인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과 롯데의 ‘롯데몰 은평점’은 고양시와 서울 서북부 거주 인구 180만명을 잡기 위해 각양각색 프로모션을 선뵌다. 두 쇼핑몰 간 거리가 2.7km에 불과한 탓에 추석 연휴 장사는 ‘제로섬 게임’(한쪽의 이득이 다른 쪽의 손실이 되는 게임)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필드 고양은 올 추석 ‘아이들’ 잡기에 전력을 다한다. 올해 장기간 연휴로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성인과 유·아동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스타필드 내 입점업체들은 매장 특색을 입힌 ‘맞춤형 이벤트’로 고객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선 스포테인먼트 테마파크 스포츠몬스터는 오는 9일까지 몬스터라운지에서 3인 이상 방문 고객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음료 ‘2+1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크린 골프장 ‘데이골프’는 오는 9일까지 이용권 10매를 29만원에 판매한다. 또 주중 오전 12시 이전 이용 시 20% 할인도 한다.
브릭 체험·전시 공간인 브릭라이브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윷놀이, 제기차기, 송편 뽑기 등 브릭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 1명 입장 시 1명 무료입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뷰티 케어 서비스를 집결한 뷰티빌리지에서는 오는 9일까지 준오헤어 힐링 두피 스파를 50% 할인해준다. 이외 어린이들을 위해 페이스 페인팅, 코믹벌룬 퍼포먼스, 마술쇼 등도 진행한다.
이창승 신세계 프라퍼티 마케팅팀 팀장은 “열흘간의 긴 연휴동안 놀 거리에 대한 고민을 단박에 해소 시켜줄 수 있는 이벤트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명절을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와 공연뿐만 아니라 쇼핑과 힐링을 위한 공간에 맛집까지 명절 연휴기간 온 가족의 기호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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