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 동참…외국인 고객 유치

by윤정훈 기자
2023.04.30 09:14:16

5월 한 달간 열리는 면세쇼핑 축제 참여
1분기 동남아 관광객 매출 전년比 3.5배 늘어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롯데면세점은 오는 5월 한 달간 열리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는 여행 성수기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과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가 함께 선보이는 면세쇼핑 축제이다. 서울과 부산, 제주 등 국내 15개 면세점이 모두 참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축제 기간 외국인 구매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DF PAY를 최대 200만 원까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달러의 금액 할인을 제공하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일본, 중국 관광객을 위해 JCB카드, 알리페이 등 결제 수단별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도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8달러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폴스미스, 라코스테, 조셉앤스테이시 등 100여 개 브랜드, 3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봄맞이 피크닉 기획전’과 최대 70% 할인행사인 ‘23SS 상반기 결산세일’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 제32회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 관람권 증정 프로모션과 내국인 대상 롯데호텔 숙박권 경품행사 등도 진행한다.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및 고객 혜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한국어 등 총 6개 언어 버전의 시내면세점 및 인도장 이용 안내 리플렛을 제작해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 1분기 베트남, 태국, 대만 등 동남아 관광객 매출실적이 전년 대비 약 3.5배 증가함에 따라 서비스 재정비에 나선 것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성공적인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를 위해 롯데면세점 또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축제가 한국 관광산업과 면세업계가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