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다짐..실천 6계명 발표

by성문재 기자
2015.05.07 06:00:00

"알기 쉽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서비스 실천"

KOTRA 임직원들이 6일 서초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KOTRA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코트라(KOTRA)가 서비스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다짐했다.

KOTRA는 6일 서초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을 개최하고 서비스 혁신 실천방안 6계명을 발표했다.

이날 선포된 6계명은 △현장 수요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 △고객 친화적 시스템 개편 △양질의 정보생산·바이어 발굴 및 내실 있는 수출상담 주선 △유관기관과 개방형 협업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사후관리 철저 등으로 ‘고객 없이는 KOTRA도 없다’는 경영목표를 담고 있다.



이번 결의문은 기업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Plan)-실행(Do)-사후관리(See)의 단계별 대(對)고객 서비스 지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유관기관과 개방형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보다 알기 쉽게 제공하고 사업종료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로 성과에 내실을 기해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고객은 KOTRA의 존립기반이자 가치”라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돕고 나아가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KOTRA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지난 3월 31일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워크숍’을 개최하고 고객친화적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