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테슬라 CEO "삼성SDI 베터리, 가정용엔 쓴다"(종합)

by안승찬 기자
2016.06.09 04:18:43

"테슬라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삼성SDI 배터리 사용 안해"
"다만 가정용 거치형 배터리 사업부서 삼성 배터리 사용" 언급

[뉴욕=이데일리 안승찬 특파원] 엘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보급형 전기차 ‘모델3’에 삼성SDI(006400)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보도에 대해 직접 부인했다.

다만 그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거치형 배터리에 삼성SDI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 CEO는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의 모델3 배터리는 파나소닉과 독점적으로 협업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다”며 “그밖의 다른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모델S와 모델X 배터리 역시 파나소닉과 협업 중”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테슬라가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테슬라 개발 거점에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가 배송됐고, 시험용으로 보기에 규모가 적지 않다는 점이 근거로 제시됐다.

추측 보도에 대해 테스라의 CEO이자 창업자인 머스크가 직접 반박한 셈이다.

하지만 전기차가 아닌 다른 곳에 삼성SDI의 배터리가 사용됐다. 머스크 CEO는 가정·직장용 거치형 배터리 사업부인 ‘테슬라 에너지’에 삼성의 배터리를 쓴다고 언급했다.

블룸버그통신의 데이나 헐 기자가 머스크의 트윗 댓글로 “그러면 모델3는 파나소닉이고, 테슬라 에너지는 삼성일 수 있다는 거냐?”고 묻자, 머스크는 다시 트윗을 통해 “맞다”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