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자영 기자
2015.08.09 09:40:47
빨레 세탁기 돌리기 전 찌든때·얼룩 제거 기능
삼성 ''액티브워시'' 출시 6개월만에 10만대 돌파
LG ''트윈워시'' 하루평균 100대 팔려 인기제품 등극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의 새로운 아이디어 세탁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두 회사 모두 ‘2in1(한 가지 제품에 두 가지 기능을 넣은 것)’ 세탁기를 출시한 이후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9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액티브워시’와 LG전자의 ‘트윈워시’는 출시 이후 판매 선두를 다투며 베스트셀러 가전상품으로 등극했다.
삼성 액티브워시는 지난해 말 출시되며 ‘세탁기 역사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삼성전자는 세탁기로 빨래를 돌리기전 찌든때와 얼룩 등을 손빨래한다는 점에 주목해 세탁기에 접목했다. 액티브워시는 이전에 출시된 제품들보다 초기에 3배 이상 많이 팔리며 3주만에 1만5000대를 돌파했고 지난 6월말에는 1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상단 세탁조 커버에 ‘아쿠아젯’ 기능까지 추가해 이전보다 세탁기능이 강력해졌다. 윗부분에 있던 강력한 수압의 물이 노즐을 통해 분사되며 세탁이 진행되는 동안 잔여세제를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도입해 36분만에 모든 세탁 과정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해 액티브워시로 빨래를 하면 시간과 물·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액티브워시는 이전 제품들과 달리 신제품 효과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한 결과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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