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양효석 기자
2009.10.25 09:00:00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21개 아이디어 선정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LG텔레콤(032640)은 휴대전화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공모하는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2개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됐다.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2차 평가에 의해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이 높은 21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 지도, 재테크, 다이어트, 요리 등 사용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느낀 니즈를 직접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으로 구체화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응모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 상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한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모바일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영어·한자·일어의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OZ 워드’ ▲지도를 카페·영화관 등 개인별 관심영역과 결합한 지능형 지도서비스 ‘POOL’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위젯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쿠킹스타’ ▲임신·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당선됐다.
대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구글 미국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다. 그 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200만원이 주어졌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 중 모바일 웹사이트들은 오는 26일부터 LG텔레콤의 모바일웹 추천사이트인 ‘OZ라이프24(browser.lgtelecom.com)’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위젯 콘텐츠들은 LG텔레콤과 공동 개발을 통해 OZ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작년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들은 현재 OZ라이프24에서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