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테크 파인더 쇼케이' 참여 기업 모집
by송주오 기자
2024.06.24 06:00:00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금융감독원은 금융분야의 AI 활용 활성화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핀테크·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6회 코리아핀테크위크 2024 행사시 금감원이 주관하는 ‘테크 파인더(Tech-Finder) 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융회사에게 AI 관련 신기술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핀테크 기업에게는 금융권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테크 파인더 행사와 함께 ‘AI 안전성 강화’를 주제로 과기정통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 정부의 ‘AI 정책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금감원의 ‘금융권 AI 활용실태 및 대응방안’ 등을 발표할 계획을 설명할 방침이다.
신청기간은 7월 12일까지이고 신청서 작성 후 금감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 디지털혁신국에서 서류심사를 진행한 뒤 핀테크 현장자문단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코리아핀테크위크 2024에서 개최되는 테크 파인더 쇼케이스를 통해 금융권의 AI 활용 활성화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AI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스타트업과 금융회사간 소통과 협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금융감독원은 우수한 핀테크·스타트업 기업을 지속 발굴·소개하여 핀테크 성장과 금융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