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영화로 풍성해진 ‘DDP가을축제’ 열린다
by김은비 기자
2022.09.19 06:00:00
9월30일~10월9일 DDP 전역서 개최
어울림광장서는 패션쇼부터 플리마켓
잔디언덕에서는 웰니스데이·야외 시네마 등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선선한 바람과 함께 도심에서 여유롭게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DDP가을축제:비바뷰티’(DDP가을축제)가 열린다고 서울시는 19일 밝혔다.
| 지난 5월 개최된 DDP디자인놀이동산 잔디언덕 시네마(사진=서울디자인재단) |
|
행사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에 앞서 오는 20일부터 인원 제한이 있는 일부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을 받는다.
DDP가을축제는 서울시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대표 행사로 방문객들이 고품격 문화를 무료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특히 뷰티·패션에 관심 많은 2030 MZ 세대의 취향 저격인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야외 어울림광장에서는 △K컬처 패션쇼 △DDP플리마켓 △서울라이트가 펼쳐진다. K컬처 패션쇼는 유구전시장 둘레길에서 K팝 대표 아티스트가 실제로 착용했던 무대의상을 연도별로 선보인다. 또 서울라이트의 가을 행사인 미디어 파사드 쇼와 함께 국내 대표 디자이너인 지춘희 2023 S/S 미스지 컬렉션도 공개될 예정이다. DDP플리마켓은 40개 디자인 셀러와 곰표, 이수그룹 등이 참여하는 팝업 부스다.
잔디언덕에서는 DDP 최초로 야외 웰니스데이를 운영한다. 필라테스 클래스로 운영되는 ‘이너뷰티 밸런스’와 댄스 클래스로 운영되는 ‘이너뷰티 힐링’ 두 가지 클래스로 진행된다.
또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국내 최초 협업 야외전시가 개최된다.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위트 있는 조형물과 함께 DDP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잔디언덕 시네마는 2개 영화가 상영된다. 상영 영화는 영상미 넘치는 장면으로 시간이 흘러도 사랑받는 라라랜드와 중경삼림 두 편이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및 할인 이벤트가 함께한다. 동기간 개최되는 DDP 뮤지엄 장 줄리앙 전시는 SNS 설문 조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시 티켓을 제공한다. 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본 행사 프로그램북 지참 시 무료 주차와 F&B 증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가을축제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시민들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방문객들이 도시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아름다운 도시 서울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