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국산 신품종 ‘홍성 홍산마늘’ 7일간 판매
by윤정훈 기자
2021.06.21 06:00:00
홍성 홍산마늘, 24일부터 올해 첫 출하 판매
작년부터 ‘K-품종 프로젝트’ 도입해 신품종 농산물 선봬
완주 블랙위너 수박, 최근 판매량 전년比 2배 증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롯데마트는 국산 신품종 마늘인 ‘홍성 홍산마늘’을 오는 24일부터 7일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홍성 홍산마늘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 6쪽 마늘이다. 수량성(면적당 생산 가능한 곡식량)이 높고 병해충에 강하며, 건강 기능성 성분인 클로로필(엽록소)이 많이 함유돼 있어 마늘 끝 부분이 초록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당도가 높아 조리 시 일반 마늘에 비해 더욱 진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2020년 대한민국 품종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해 대외적으로도 그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품종이라고 할 수 있다.
홍성은 난지형 마늘과 한지형 마늘의 중간 재배 지역으로, 해안과 접해 있어 마늘 재배에 유리한 토양 환경을 갖추고 있다. 마늘 생육 촉진과 병해충 예방에 좋은 친환경 클로렐라를 살포하는 재배 방식을 도입하는 등 국내 최고 품질의 마늘 생산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는 외국산 품종에 대한 사용료 부담을 덜고 국산 우수 품종 생산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K-품종 프로젝트’를 본격 도입하고 다양한 국내산 신품종 농산물들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선봬 왔다.
지난달 집밥 트렌드와 함께 늘어난 쌀 수요에 맞춰 충남 지역 신품종 ‘미풍쌀’과 여름 제철 과일로 ‘완주 블랙위너 수박’을 선봬 고객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완주 블랙위너 수박은 일반 흑피 수박보다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판매량이 매년 늘어, 5월부터 최근까지의(5/1~ 6/17)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올해 첫 출하되는 ‘홍성 홍산마늘’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며, “지난 겨울 냉해 및 지속된 강우로 마늘 가격의 상승세가 쉽게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품종상 대상을 수상한 우수한 품질의 ‘홍성 홍산마늘’을 롯데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