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by김성곤 기자
2015.12.31 06:00:00

유아, 어린이, 청소년, 가족 등 다양한 프로그램
문화가 있는 날에 ‘평강공주와 바보온달’ 인형극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 어린이, 청소년,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프로그램은 사서가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사서와 함께 하는 동화구연’과 전문 영어 스토리텔러가 영어 그림책과 관련된 놀이 등의 활동을 하는 ‘영어 그림책 Story time’, 대형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화면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동화구연’등이다.

어린이프로그램은 ‘인물로 보는 우리 역사’, ‘우리나라 전래놀이 체험’ 등 어린이들이 책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겨울독서교실을 1월 4일부터 1월 8일까지 운영한다.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이 어린이들에게 1대 1로 책을 읽어주는 봉사활동인 ‘책 읽어주세요’를 평일과 주말에 운영하며 1일 최대 5시간까지 봉사할 수 있다.



이밖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광화문 광장의 아름다운 가게에서 그림책 작가와 함께 그림책 활동과 음악, 인형극 등의 문화공연을 진행하는 ‘작가와 함께 그림책 보는 아이’를 1월 16일 운영한다.

아울러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평강공주와 바보온달’ 인형극을 1월 30일에 운영한다.

한편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참가 신청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 ‘함께하는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