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 영하 11도, 서해안 등 많은 눈 이어진다[오늘날씨]
by권효중 기자
2023.12.20 05:00:00
20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서해안·제주 등 눈 계속
서해 5도 대설주의보, 서해 등 적설량 2~7㎝
아침 최저기온 영하 11도~영하 1도, 추위도 이어져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20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서해안과 제주도 등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 기온도 영하 11도까지 떨어지며 추위도 계속된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서해안을 제외한 수도권과 강원도, 경상권은 오전부터 맑아지겠다.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 등 지역에는 눈이 이어지겠다.
예상 적설량은 △전북·울릉도·독도 5∼10㎝(많은 곳 15㎝ 이상) △광주·전남 북부 2∼7㎝ △전남 남부 1∼5㎝다. 그 외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과 제주도는 전날부터 이날까지 많게는 2~7㎝에 달하는 눈이 내려 쌓이겠다.
서해 5도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충남 서해안, 제주도 등에서는 많은 눈이 예보됐다. 내린 눈이 쌓이고, 새벽 시간에는 얼 수도 있는 만큼 이로 인한 교통사고, 구조물 붕괴 등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 일부 지역에는 비가 예보됐다. 경북 북부 내륙과 경북 북동 산지 등은 1㎜ 내외 빗방울이 날릴 수 있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응 영하 7도에서 영상 4도 사이로 예보됐다. 아울러 남해 앞바다를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서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부는 만큼 조업 등에도 주의해야 한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