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입사지원]현대해상·신한카드·S-OIL 등 채용

by강경래 기자
2022.09.03 08:00:0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은 현대해상화재보험과 신한카드, 코오롱인더스트리, SGI서울보증, S-OIL 등이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전문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지점총무(사무직)로 전임(6급) 직급이다.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오는 11월 입사가 가능한 자면 연령 및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AI면접 △최종면접 △입사 순이다.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정규직 B2사원을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디지털마케팅 △글로벌마케팅 △데이터 분석 △ICT 개발이다. 공통 자격 조건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내년 3월 1일 이전 졸업자로 이외 세부 자격 및 우대 조건은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테스트 전형 △1차 실무면접 전형 △2차 임원면접 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다.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제조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재무 △생산기술 △설비기술 △설비개발 △환경안전이다.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오는 10월 말 기준 유효한 공인영어성적 보유자, 관련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다. 단, 영어권 국가 4년제 해외대 학위 취득자는 공인영어성적 보유가 면제되며, 영업은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직무면접 후 인턴십을 수행하며, 인턴십 기간 내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자에 한해 2023년 3월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오는 16일 오후 4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SGI서울보증은 올 하반기 신입사원(4급)을 채용한다. 채용 계열 및 응시 분야는 △디지털(전산, 통계) △금융일반(경영, 경제) △전문자격증(회계사) △지방인재(경영, 경제 중 택1)이다. 군필자 또는 면제자로 최저 기준 이상 공인어학점수 보유자(TOEIC 기준 700점 이상), 인사 규정 등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는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문자격증(회계사) 부문은 한국공인회계사(KICPA) 자격을 보유할 경우 2차 필기전형이 면제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필기전형 △2차 필기전형 △면접전형 △예비소집(신체검사) △합격자 최종 발표 순이다.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S-OIL은 항무사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로 1급 항해서 자격 소지자, 원유운반선(VLCC)에 5년 이상 승선하고, 선장으로 1년 이상 근무한 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 오는 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게시판을 보고 있다.(제공=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