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순용 기자
2015.12.25 04:11:26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각종 송년 모임을 앞둔 사람들이 많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앞에서 ‘나이보다 젊어보인다’는 칭찬만큼 반가운게 있을까. 그러다보니, 이맘 때면 주사 한방으로 얼굴이 달라진다고 소문난 보톡스 유혹에 솔깃하기도 한다. 하지만 보톡스는 얼굴도 작게 해주고 주름도 펴주는 효과 100%의 만능주사가 아니다. 오히려 효과도 못보고 얼굴 표정만 어색해질 수 있어 섣부른 시술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진수 강한피부과 원장의 도움말로 보톡스 보다 효과적인 파티퀸 되는 방벙에 대해 알아본다.
◇ 보톡스 시술, 효과보려면 최소 한달!
주부 이구슬(40세, 여) 씨는 오랜만에 대학 동창들과 송년 모임을 가지기로 했다. 최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한 끝에 체중감량엔 성공했지만 세월의 흔적인 주름은 어쩔 수 없었다. 고심 끝에 친구의 권유로 턱과 눈가 잔주름과 입가 잔주름 부위에 보톡스를 맞았다. 하지만 빠르게 나타난다던 보톡스 효과는 없고 얼굴 여기저기에 멍이 든대다 표정만 부자연스러워져 모임엔 나가지도 못하는 웃지 못할 사건이 생겼다.
많은 사람들이 보톡스 시술 후 바로 눈으로 인지할 수 있는 빠른 개선효과를 바라지만 사실 보톡스는 시술 후 최소 한달 정도 후부터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해 6개월 정도 시술 효과를 유지한다. 게다가 사람따라 약간의 일시적인 멍이나 붓기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사항을 고려한 후 시술받는 게 좋다. 중요한 약속이나 모임 날짜가 바로 코앞이라면 보톡스 시술은 큰 효과를 줄 수 없고 경우에 따라서는 큰 낭패를 초래할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한다.
◇ 모임 전엔 반드시 피부 각질 제거해야 화장이 블링블링~
얼굴에 각질이 없어야 화장도 잘 먹고 얼굴빛이 화사하다. 얼굴 피부를 만져보았을 때 피부가 거칠고 두껍게 느껴지고, 평소보다 피지 분비가 과하고 얼굴 빛이 칙칙하다면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는 신호다. 이럴 때 화장을 하면 화장이 들떠 매우 부자연스럽게 보인다. 평소 1주일에 1회 정도 필오프 타입 마스크나 스크럽제를 이용해 얼굴 각질을 제거한다. 모임 전날 급하게 하는 것보단 모임 2~3일전 미리 각질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는 세안 후 스팀타월을 해 모공을 넓여준 후 각질 제거용 스크럽 젤이나 마스크, 팩이나 크림 등으로 노폐물을 제거한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 마무리한다. 세안 후에는 화장솜에 화장수를 듬뿍 묻쳐 마지막 더러움을 닦아낸다는 기분으로 피부결을 따라 골고루 닦아준다. 에센스, 아이크림, 영양크림 등으로 적절한 수분과 영양을 준다.
각질제거만으로는 칙칙한 피부결과 탄력이 떨어진 피부상태가 고민이라면 모임을 앞두고 피부과에서 전문 피부케어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고농도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활성산소를 환원시키고 피부세포재생을 유도하는 더미오 케어, 신선한 산소를 피부에 공급하여 세포의 노폐물을 탄산가스로 만들어 몸밖으로 배설할 수 있도록 하는 옥시젯관리 등은 피부 리프팅과 탄력, 피부재생 등의 효과를 단시간에 볼 수 있는 피부케어법이다.
◇ 화장의 완성은 반짝이는 입술
입술미인 이라는 말이 있듯 촉촉한 입술은 건강해 보이고 호감도를 높이기도 한다. 하지만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먼저 입술이 부르트고 각질이 생긴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더욱 바짝 말라 껍질이 벗겨지는 일이 많다.
이럴 때는 자기 전에 꿀을 발라주면 좋다. 꿀은 공기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작용을 한다. 입술이 지나치게 터서 피가 날 때에는 꿀팩을 해준다. 꿀을 미지근하게 데워 입술에 바르고 랩으로 덮어두었다가 20분 후 랩을 떼어내고 스팀타월로 꿀을 닦아낸다. 바셀린이 집에 있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각질을 뜯어낼 때는 스팀타월로 불린 후 살살 떼어내고 각질 제거 후 에센스나 영양 크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평소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립스틱을 바르고 수시로 비타민 E가 포함된 입술보호제를 발라 줘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 트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립스틱에 의한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