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유미 기자
2014.02.25 07:16:26
모바일메신저 ''라인'' 가입자 5억명 돌파 목표
''밴드''·''도돌''·''후스콜'' 등 모바일 서비스 집중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의 올해 성장 전략 화두는 모바일서비스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이다. 해외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서비스를 보다 강화하고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은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는 라인을 통해 해외 이용자 확보 뿐 아니라 매출 확대에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자신감이 상승한 상태다.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라인 등을 통한 해외 매출이 1743억 원으로 전년 4분기 791억 원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라인을 미국이나 유럽 지역 사용자 확대에 힘써 글로벌 가입자 5억 명을 넘어서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가입자 3억 명을 돌파한 라인은 현재 하루 평균 60만 명이 새로 가입하고 있어 회원수 5억명 돌파 목표는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인은 현재 인기가 가장 높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이나 남미지역, 유럽에서도 확산 중이다. 글로벌 메신저로 성장하기 위해 유럽과 미국은 중요한 시장으로 여기고 있으며 유럽에 집중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다른 모바일메신저와는 차별점을 두기 위해 게임, 스티커, 이커머스(e-Commerce) 등 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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