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Q실적 다소실망…日 마케팅비 부담없어`-BNP

by이정훈 기자
2009.06.24 07:17:50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BNP파리바증권은 NHN(035420)의 2분기 실적이 다소 실망스러운 수준일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일본에서의 검색시장 진출에도 불구하고 마케팅비 부담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BNP파리바는 24일자 보고서에서 "NHN의 검색광고가 2분기에 전분기 수준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며 "연간 성장률도 2%로 낮을 것이며 이는 연간으로 우리가 예상했던 전년대비 10% 성장에 비해 훨씬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체 클릭당 과금 상품인 클릭초이스가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오버츄어의 스폰서링크나 다른 CPM 광고는 여전히 의미있는 회복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게임 매출은 오히려 전분기대비 2% 줄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전분기대비 25% 성장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전년대비 성장률은 3%에 머물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에 따라 NHN의 2분기 실적 개선세는 다소 실망스러운 수준이 될 것으로 봤다.

한편 BNP파리바는 "NHN의 신작게임인 `테라`는 올 여름에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며 "개발하는데 3년이나 걸렸고 연구개발비가 320억원이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C9`은 8월15일에 오픈 베타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했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본에서 마케팅 비용으로 8000만~1억달러에 이르는 돈을 쏟아부은 반면 일본에서 검색서비스를 시작할 NHN은 구전 마케팅에 주로 의존할 계획"이라며 "네이버 재펜은 현재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일부 블로거들은 리뷰를 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