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단백질 음료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출시
by윤정훈 기자
2023.01.09 06:00:00
PB브랜드 해빗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 출시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 함유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롯데마트가 ‘오운완(오늘운동완료)’ 트렌드에 맞춰 근육을 키울 수 있는 ‘근테크’ 아이템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해빗(Hav’eat)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은 롯데마트의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해빗의 신상품이다. 우유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파우더 제형이며 1포에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이 함유되어 있다.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호두아몬드맛’, 코코아분말이 함유된 달콤한 ‘초코맛’ 총 두 가지 맛으로, 단백질 특유의 쓰고 비린 맛을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단백질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맛 때문에 섭취를 어려워했던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맛있는 산양유 프로틴에는 네덜란드산 산양유 단백 분말, 분리유청단백 등이 첨가돼 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 대비 영양가가 풍부하고 유당 함량이 낮은 것은 물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3가지 아미노산 BCAA와 유산균·비타민 혼합분말이 부원료로 배합되어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운동 후 필요한 영양 보충과 활력 에너지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롯데마트는 새해 맞이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를 시작한 ‘헬린이(헬스+어린이)’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근력 운동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헬스장 필수 아이템인 ‘남성·여성 헬스장갑’과 ‘손목·허리·발목 보호대’를 20% 할인 판매한다. 동영상 공유 기반 SNS에서 헬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인플루언서 ‘김계란’을 모델로 한 ‘하빈저’ 브랜드의 다양한 헬스용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임현화 롯데마트 Health팀 MD(상품기획자)는 “말그대로 ‘맛있는’ 프로틴을 개발하기 위해 맛 테스트만 수차례 진행해 남녀노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맛뿐만 아니라 산양유와 다양한 부원료로 영양까지 챙겼으니, 운동 전후 그리고 아침식사 대용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