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남궁민관 기자
2022.01.19 06:00:00
''호랑이 해'' 맞아 ''호랑이와 곶감'' 설화도 주목
올해 설 선물 사전예약판매 결과 매출 급증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호랑이의 해’ 임인년을 맞아 우리나라 전통 설화 ‘호랑이와 곶감’이 새삼 주목을 받으며 설 선물로 ‘곶감’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6일까지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곶감 매출이 전년 대비 132% 크게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진행 중인 설 선물 본 판매에서도 10%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으로 선물만 보내는 수요가 지속되면서 한우와 곶감, 굴비와 같이 전통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호랑이 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선물로 곶감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 설에는 청탁금지법상 선물 가액 상한선이 20만원으로 높아짐에 따라 주로 10만원대인 ‘곶감 세트’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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