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문재 기자
2016.01.06 05:00:28
삼성, 전시장 중앙에 IoT 부스 마련..체험 가능
2세대 퀀텀닷 TV 사전 공개.."밝기·색 월등히 개선"
LG,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 데뷔..고급 라인업
스마트홈 주도권 잡기 나서..스마트씽큐 허브 공개
[라스베이거스(미국)=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국내 가전 라이벌 삼성과 LG가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최첨단 가전 제품을 선보이며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양사 모두 미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폭넓게 적용한 가전 제품은 물론 초고화질을 구현한 TV 등 프리미엄급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005930)는 현실로 성큼 다가온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적용된 가전 제품을 통해 ‘일상의 의미있는 변화’를 보여주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CES 2016에서 2600㎡(약 79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한 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44대의 대형 SUHD TV로 꾸민 초대형 조형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다른 세상을 보여주는 ‘창’인 TV를 통해 내 삶의 경험이 확장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전시장 중앙은 IoT 부스가 자리한다. ‘생활 속에 녹아 든 사물인터넷(In Sync with REAL Life)’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IoT 기술력이 어떻게 현재의 삶을 편리하게 변화시키는지를 제품별 6개존으로 구성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IoT 허브 기능이 적용된 SUHD TV는 IP 카메라와 연결해 집 안팎의 모습을 모니터링하거나 시청하는 콘텐츠에 맞게 집안 조명과 AV 기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냉장고는 단순히 식품 저장 용도를 넘어 식품 구매와 배달 서비스는 물론 냉장고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음악, 라디오, TV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또 기존 TV 화질의 한계를 뛰어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를 새롭게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CES 개막에 앞서 4일 2세대 퀀텀닷 TV를 사전 공개했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소비자 관점에서 많이 개발했기 때문에 작년보다 월등히 좋아졌다”며 “굉장히 밝고 색깔이 정교해진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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