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마이피플, 웹툰 '미생' 스티커 독점 출시
by김현아 기자
2013.06.02 09:34:04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유무선 연동 메신저 마이피플에 윤태호 작가의 인기 웹툰 ‘미생’ 스티커와 테마를 독점 출시한다. 124종의 스티커와 3종의 테마는 마이피플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미생은 바둑 프로기사를 꿈꾸던 주인공 장그래가 입단에 실패하고 회사에 비정규직으로 취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지난 해 1월 다음에서 연재를 시작한 후 130회차가 넘는 현재까지 네티즌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회사 생활 중 누구나 경험해보았을 법한 상황 전개와 촌철살인의 대사로 직장인 필독 웹툰이라는 평을 받는다.
이번에 출시된 미생 스티커는 ‘오피스 라이프’, ‘미생 상황별’, ‘명언 특집’의 3개 패키지로 총 124종이다. 원작에서 각 주제에 맞는 주요 장면들을 선택, 웹툰 느낌 그대로 제작한 스티커들이 대화의 즐거움을 더한다. 직장인이 접하는 수많은 사람과 상황들을 재치 있게 표현한 스티커들이 눈에 띈다.
‘머리 싸맨다고 좋은 생각 나오는 거 아니라고’, ‘상대가 강할 때는 기다려라’, ‘취해있어선 기회가 와도 아무것도 못해요’ 등의 명언 스티커는 재미를 넘어 교훈과 감동까지 선사한다.
스티커와 함께 출시한 미생 테마를 이용하면 마이피플 시작 화면부터 메뉴 하나하나까지 미생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 ‘첫 출근 신입사원 장그래’, ‘당당한 프레젠테이션 장그래’, ‘달달한 스윗가이 장그래’까지 주인공 장그래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스토리가 담긴 테마 3종이라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사용 소감을 남긴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던킨도너츠 모바일 기프트를 증정한다. 참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모바일 생활 연구소 블로그(http://daummobile.tistory.com/49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1200여 종의 무료 스티커, 20여 종의 무료 테마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27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