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by정병준 기자
2012.03.04 09:00:00

[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2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모바일 SNS 및 채용 플래너, `잡페어(채용박람회)` 등 맞춤형 채용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과 함께 대구에서도 잡페어를 개최해 지역 우수인재 채용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상반기 채용은 4년제 정규대학의 오는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현대차 인터넷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접수 받는다.

모집 분야는 ▲전략지원 부문의 경영지원, 재경, 해외영업/해외마케팅, 국내영업지원/국내마케팅/서비스, 상품 분야, ▲개발 부문의 연구개발, 디자인, 파이롯트, 구매 및 부품개발 분야, ▲플랜트 부문의 플랜트 운영, 플랜트 기술, 품질 분야로 구분되며, 모든 채용 전형은 각 분야별로 이뤄진다.



채용 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HKAT), 3차 면접전형의 순서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이달 중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적성검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 영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 여부를 가리게 된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난해 처음 시행한 `현대차 잡페어`를 올해도 개최할 계획이다. 서울지역은 9~10일 이틀간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대구지역은 11일 산격동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