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뷰 루프탑’ 천정명 집은 어디?[누구집]
by신수정 기자
2022.09.25 09:00:00
서울 서초구 반포동 일원 '반포SK아펠바움'
전용 180㎡기준 2020년 19억 2000만원 거래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배우 천정명이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잡지에 나올 것 같은 집과 내부 인테리어를 공개해 네티즌의 이목을 끌고 있다.
| 배우 천정명. (사진=MBC 나혼자 산다 방송화면) |
|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천정명이 공개한 집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의 ‘어퍼하우스’다. 2012년 12월부터 입주한 이곳은 전용면적 171~242㎡, 총 18세대로 1개 동으로 구성됐다. 최고 6층, 방 5개, 욕실 3개의 구조로 설계됐으며 주차는 세대당 3대가 가능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다.
실거래가를 보면 지난 2020년 1월 전용 206㎡기준 33억원에 거래됐다. 월세는 지난 7월 보증금 2억원에 1300만원에 계약서를 쓴 것으로 나타났다.
서래마을 카페거리 중간 입지의 빌라는 건물 전체가 북유럽풍의 갤러리 분위기를 갖춘 고급 펜트하우스로 빌라 내에 입주민 전용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파티룸 등이 마련돼 있다.
천정명이 공개한 집은 옥상 테라스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대다. 방송에서 박나래는 한강이 보이는 테라스 뷰에 “어머나 웬일이야, 삼겹살 구워야겠다”라고 해 웃음을 샀다. 천정명은 “상쾌해지고 좋다. 정신이 맑아진다. 이 루프탑 때문에 이 집을 선택하게 됐다”라며 “바비큐 파티, 태닝도 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실제 빌라 인근 지역이 고급 단독주택과 고급빌라로 포진돼 있어 사방이 뚫린 조망이 형성돼 있다.
어퍼하우스 주변은 명문학군 지역으로 서래초, 방배중, 서울프랑스학교 등 교육시설이 자리하며, 교통환경으로는 7호선 내방역, 9호선 구반포역과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자가용 이용 시 남부순환로, 반포대교를 통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어퍼하우스 근처에는 신세계백화점, 예술의전당, 서래마을 카페거리 등 쇼핑 문화공간이 마련돼있다. 특히, 어퍼하우스는 사설 보안업체를 고용해 방배동 주택 중에서도 보안이 매우 뛰어나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