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흔한남매6' 2주 연속 1위

by김은비 기자
2020.10.25 07:55:10

코로나 장기화에 서점가서 ''행복'' 관심 ↑
투자·재테크 도서 꾸준히 주목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구독자 193만 명을 거느린 유명 유튜버 ‘흔한남매’의 이야기를 만화로 그린 ‘흔한남매’ 여섯번째 이야기가 2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예스24 10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흔한남매6’이 1위에 올랐다. ‘흔한남매’ 만화책 시리즈는 어린이 독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매번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일상과 바쁜 삶 속에서 스스로의 행복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어른들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네 계단 하락해 6위를 차지했고, 류시화 시인이 15년 만에 엮어낸 사랑과 희망을 깨우는 아름다운 시 모음집 ‘마음챙김의 시’는 9위를 유지했다. 익숙함 뒤에 가려진 삶의 진정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안녕, 소중한 사람’은 13위, 4년 만에 돌아온 공지영 작가의 에세이 ‘그럼에도 불구하고’는 15위다.



투자 및 재테크 관련 도서의 인기도 꾸준하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이 다섯 계단 하락해 8위에 안착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신간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은 한 계단 올라 10위를 차지했고,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한 계단 내린 17위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The Having)은 두 계단 상승해 18위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 한 계단 내린 7위, 넷플릭스 드라마로 영상화된 정세랑 작가의 ‘보건교사 안은영’은 11위로 집계됐다. 종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폴리매스’는 네 계단 하락해 12위를 차지했고, YES24 독자가 선정한 ‘2020년 한국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두 계단 내린 14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보건교사 안은영’이 3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1’이 2위로 나타났다.

[그래픽=김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