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개발자 교육생 모집

by김현아 기자
2024.05.26 08:39:3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우수한 개발자 양성과 지속 가능한 개발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풀스택, 생성형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3개 분야에서 총 1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은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첫 1~2개월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이후 4개월은 오프라인 실습과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로운 교육 방식을 도입했다. 교육생들은 첫 2개월 동안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이어지는 2개월 동안은 카카오 크램폴린IDE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2개월은 카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무 중심의 오프라인 프로젝트로 이어진다.

지난 2024년 5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카카오와 함께 설계한 카카오테크 부트캠프 교육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2026년까지 3년간 풀스택과 생성형 인공지능(AI)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총 1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이들은 판교에 마련된 전용 교육장에서 재직자 멘토링, 현업자 특강 및 팀 프로젝트 등의 지원을 받는다.



카카오 재직자 10여 명이 직접 강의와 멘토링을 진행하며, 클라우드 기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름과의 협약을 통해 교육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는 3개 과정의 교육생 6명이 1팀이 되어 현업과 동일한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된다”며, “수료 후 관련 업계에 즉시 투입 가능한 SW 인재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테크 부트캠프를 통해 교육생들이 IT 회사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소속감과 몰입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테크 부트캠프의 모집 기간은 2024년 5월 23일(목)부터 6월 10일(월) 오후 5시까지다.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DX캠퍼스 및 모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