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온라인 품절템 ‘표문’ 막걸리 출시

by윤정훈 기자
2021.10.24 08:51:33

2030 막걸리 매출 비중 26.7%→35.6% 증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편의점 GS25에 MZ세대 인증 아이템 ‘곰표’ 콜래보레이션 막걸리가 나온다. 최근 막걸리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부터 ‘아재술’을 넘어 ‘인싸술’로 인식되고 있다.

모델이 표곰 막걸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25)
GS25는 고객 수요 및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표문’ 막걸리를 이달 25일 선뵌다고 밝혔다. 한정된 제조 수량으로 온라인에서도 구하기 힘들었던 ‘표문’ 막걸리를 이제는 가까운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GS25는 우선 서울·경기 지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해 추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GS25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막걸리는 전년 동기 대비(9월 기준) 20년 28.5%, 21년 40.1%로 크게 신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앞서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듯 20~30대 MZ세대 고객 구성비는 작년 26.7% 대비 올해 35.6%로 크게 증가했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콜래보한 상품이다. ‘표문’은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보통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 마시는 것을 착안해 작명했다. 대한제분 마스코트 백곰과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 측면 외에도 국내산 밀 누룩의 다양한 향미와 쌀 본연의 단맛이 잘 어우러진 생막걸리로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생막걸리의 특성처럼 보관기간이 길어지면 단맛은 적어지고 탄산이 생기게 돼 시간이 지날수록 드라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500원.



GS25는 ‘곰표밀식혜’, ‘표문막걸리’ 등 ‘곰표’ 시리즈 상품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MZ세대 고객을 눈과 입, 감성까지 사로잡을 ‘핫’한 상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GS샵에서도 또 다른 ‘곰표’ 브랜드 상품이 등장한다. GS샵은 11월 1주차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주방 브랜드 ‘해피콜’과 ‘곰표’가 콜래보한 텀블러 상품을 단독 론칭한다.

안재성 GS25 음용식품팀 MD(대리)는 “곰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래보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 아이템을 지속 선뵐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