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연휴 쇼핑 이벤트 ‘기록적’ 매출

by정지나 기자
2023.11.29 02:02:31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 아마존은 28일(현지시간) 지난 17일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11일간의 쇼핑 이벤트로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실제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 않은 채 전세계 쇼핑객들이 해당 기간 동안 10억개 이상의 품목을 구매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온라인 쇼핑객을 사로잡기 위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훨씬 앞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CNBC는 “소비자들이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와 같은 대규모 세일일 단 하루가 아닌 몇 주에 걸쳐 휴일 쇼핑을 펼치는 경우가 많다”고 보도했다.



더그 헤링턴 월드와이드 아마존 스토어(Worldwide Amazon Stores) CEO는 “지난달 프라임 빅 딜 데이(Prime Big Deal Days)로 쇼핑 시즌을 시작했으며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연휴 쇼핑 이벤트를 11일로 연장해 더 많은 날에 걸쳐 더 많은 딜을 수용함으로써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된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전년 대비 9.6% 증가한 124억달러를 지출하며 당초 기대했던 120억달러 매출을 넘어섰다.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 먼데이에 이르는 5일간의 온라인 매출은 380억달러에 달해 어도비의 예상치인 372억달러를 초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