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에 프리미엄 골프 전문채널 오픈

by김현아 기자
2014.04.11 06:37:47

IB미디어넷,美 NBC 유니버설 계열의 Golf Channel과 제휴
프리미엄 골프 전문 채널인 ''Golf Channel Korea''개국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아이비미디어넷이 오는 12일 IPTV 골프 전문 채널인 ‘Golf Channel Korea’를 새롭게 론칭한다.

미국 NBC 유니버설 계열의Golf Channel과 사업 제휴를 맺고, 프리미엄 골프 전문 채널을 새롭게 선보일계획.

김정환 ㈜아이비미디어넷 대표는 “Golf Channel의 시의성 있는 뉴스 프로그램 등 고품격 콘텐츠를 대거 확보하고, 국내외 주요 골프 대회를 추가 편성해 기존의 골프 채널들과의 차별화를 두고 보다 경쟁력 있는 IPTV 골프 전문 채널로 재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벨린다 메넨데즈 NBC-유니버셜 사장은 “Golf Channel은 세계적으로 골프 대회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이비미디어넷을 국제적인 미디어 파트너로 맞이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LPGA, PGA 등의 메이저 대회 최신 속보 및 하이라이트 등을 제공하는 데일리 뉴스 프로그램인 Golf Central과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골프용품, 레슨, 패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일리 골프 정보 프로그램인 Morning Drive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코치인 마이클 브리드가 진행하는 The Golf Fix 등의 레슨 프로그램과 승자에게 PGA Tour 또는 LPGA 투어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Big Break 등도 편성한다.

미국 여자프로골프투어인 LPGA, 국내 남자프로골프투어인 KPGA및 일본여자프로골프투어인 JLPGA 등 골프 대회들 역시제공해 프리미엄 골프 전문 채널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Golf Channel Korea는 KT(030200) olleh tv 채널 55번, LG유플러스(032640) 채널 54번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