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꼬마 작가들의 전시회에 초대합니다"

by유은실 기자
2022.10.23 09:00:00

친환경 창의미술 교육 '우리아트스쿨' 작품 전시회 개최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우리아트스쿨’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 우리갤러리에서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 우리갤러리에서 친환경 창의미술 교육인 우리아트스쿨의 작품 전시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전시회 일정은 오는 28일까지다.

앞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및 저소득 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미술 인재 양성과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아트스쿨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다문화 가족 지원 기관 30곳을 선정했다.



우리아트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 300명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우리’와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담은 ‘우리작은숲’이라는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꼬마 작가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우리작은숲에 담긴 작품은 어린이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단체 작품 ‘지구를 위한 약속 포스터’, 우리 모두를 위한 소망이 담긴 입체 작품 ‘우리 소망탑’, 우리아트스쿨 교육 과정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영상과 사진 및 아트북’ 등이다.

이번 전시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들을 위해 전시 체험존과 도슨트 전시 작품을 모티프로 제작된 기념 선물도 준비됐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일 우리아트스쿨 우수 참여 기관의 아동과 관계자 50여명을 초청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하는 기념식도 진행했다. 이날 식에 참여한 다문화 가정의 코르테스 카를라 어린이는 “상상력을 펼쳐서 열심히 만든 작품이 전시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