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도 스마트하게, 모바일 상품으로 마음을~

by김현아 기자
2017.09.17 07:06:08

머니트리, 받는 사람이 마음에 드는 상품으로 교환가능
NHN페이코, 추석맞이 기업고객 대상 상품권 판매
롯데푸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수령시기 등 선택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올해는 최장 10일간 이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미리 선물을 마련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유통업계의 추석 선물 사전 예약판매 경쟁이 일찍 시작됐다.

편리한 모바일로 추석 선물을 구매해 지인들과 부모님께 마음을 전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하다.

갤럭시아컴즈 ‘머니트리’
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상품권이나 쿠폰이 사용하지도 못한 채 유효기간을 훌쩍 넘겨 아깝게 버린 경험이 누구나 한번쯤 있다.

그동안 쌓아두기만 했던 포인트는 없는가. 모바일캐시로 바꿔 추석 선물을 살 수 있다면.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가 제공하는 모바일 금융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머니트리(Money Tree)’는 쇼핑에서 송금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과 쿠폰의 자유로운 교환기능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다.

‘머니트리’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하나머니, OK캐시백, KB포인트리, 위비꿀머니 등 자신이 보유한 여러 포인트와 각종 모바일 상품권·쿠폰을 가상화폐인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해 전국 백화점 및 편의점, 카페, 외식, 게임 등 6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머니트리에서 선물한 모바일상품권은 머니트리 스마트폰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머니트리로 선물 받은 상품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하여 다른 백화점 상품권이나 편의점, 카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얼마 남지 않은 추석, 머니트리 앱을 활용한다면 명절 선물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도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
NHN페이코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기업 고객 대상 ‘페이코(PAYCO) 상품권’을 본격 판매하고 있다.



페이코 상품권은 페이코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선불 상품권이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임직원 대상 명절 상품권 및 생일 축하, 결혼기념일 등 복지 상품권으로 활용되고 있다.

상품권은 지류와 디지털 두 가지다. 지류 상품권은 페이코 포인트 5000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5가지 권종이며 디지털 상품권은 기업 활용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페이코 상품권은 SSG 닷컴과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CJ몰, AK몰, 올리브영, 11번가, 티몬, CGV, 인터파크 등 백화점, 대형쇼핑몰을 포함한 10만여 온라인 가맹점과 편의점 CU, 미니스톱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3% 자동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되고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롯데푸드 카카오톡 추석선물세트
롯데푸드는 식품제조업체 최초로 카카오톡에 입점해 추석선물세트를 판다.

선물세트 전체 제품을 모두 입점하는 것은 아니고 마트나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인기 제품 위주로 10종을 시범 운영한다. 입점 제품의 가격은 마트와 온라인몰과 비슷한 수준이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이나 할인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에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로 해당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명절에 여러 가지 선물 택배가 밀려들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는 배송 시기와 주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품을 수령하지 않으면 취소 수수료 10%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