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매출 쑥' 롯데百, 겨울 아우터 매출 50% 뛰었다
by백주아 기자
2023.11.13 06:00:00
기온 하락에 겨울철 인기 패션 아우터 매출 급증
럭셔리 웨어, 스포츠, 아웃도어 25~65% 매출 신장
전년 대비 패션 전체 매출 10% 늘어
17일부터 프리미엄 및 아웃도어 패딩 본격 세일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롯데쇼핑(023530)이 운영하는 롯데백화점은 기온이 떨어진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주요 패션 상품군 매출은 겨울철 아우터 수요 증가로 50% 뛰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럭셔리 웨어는 45%, 스포츠는 25%, 아웃도어가 65% 신장하는 등 기온 변화에 따라 아우터 비중이 큰 카테고리의 매출 변동이 즉각적 나타났다. 전년 동기간(동요일)으로 비교해도 패션 상품군 전체 매출은 10%가량 늘었다.
기상청에 따르면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11월 초까지 기록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지난 9일에서야 서울, 인천, 경기 수원, 충북 청주 등 전국 곳곳에서 첫얼음과 서리가 관측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20일, 평년과 비교했을 때 13일 늦은 시점이다. 그러나 최근 며칠 새 북서쪽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극명하게 떨어지고 예년 기온을 되찾으면서 바야흐로 겨울철 아우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
추워진 날씨는 백화점 매출 실적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11월과 12월은 월별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달에 속한다. 패션 브랜드들도 이 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한 해 실적이 좌지우지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프리미엄 패딩을 비롯 아웃도어 패딩 등 패션 브랜드별 사은 및 세일, 팝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캐나다구스, 노비스, 에르노,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맥케이지, 퓨잡 등이 참여해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노스페이스, K2, 노르디스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30, 60, 10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노비스는 ‘아우라’, ‘야테시 XF’ 등 1백만원 이상 상품은 10% 할인 판매한다. 2023 가을·겨울(F/W) 신상품 구매 시 버킷햇을 감사품으로 증정한다. 파라점퍼스는 아우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 파우치를, 맥케이지는 제품 구매 시 맥케이지 비니를, 퓨잡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수제 초컬릿을 증정한다. 이밖에 퍼 브랜드 사바띠에는 ‘밍크캐시미어콤비베스트’ 등 2023 F/W 신상품을 20% 할인 가격에서 추가로 1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대별 감사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승주 롯데백화점 럭셔리디자이너팀장은 “갑작스럽게 기온이 떨어지며 월말에 진행 예정이었던 행사를 한 주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며 “다양한 프리미엄 아우터 및 패션 팝업 등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시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17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트래디셔널 브랜드 ‘헨리코튼’의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는 ‘헨리코튼’과 안태옥 디자이너의 워크웨어 브랜드 ‘스펙테이터’가 협업한 컬렉션 제품들과 플라잉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의 여유로움, 클래식한 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헨리코튼’의 ‘FFC(Flying Fishing Club)’ 컬렉션을 함께 전개한다. 특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에스프레소 카페 ‘리사르커피’와 협업한 커피 캡슐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30/50/8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티타늄컵, 폴딩박스, 가죽장갑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