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프랜차이즈서울 Spring' 창업박람회 오는 28일부터

by강동완 기자
2008.03.27 14:00:00

코엑스, 130여개 업체 참여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2008 프랜차이즈서울 Spring' 창업박람회가 오는 28일부터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130여개 업체, 300부스 규모로 외식, 서비스, 유통 등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창업박람회를 통한 구체적 정보제공, 창업박람회 참가업체 중 창업성공업체 설명회 등이 진행되며 올해 창업 트렌드 읽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을 더욱 가까이 이해하고 신중한 아이템 선정, 전략적인 경영방식을 가질 수 있도록 창업 전문가를 초빙한 '창업 초보 기초과정'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프랜차이즈 본사들을 대상으로 한 프랜차이즈 경영전략에 대한 컨퍼런스도 준비해 프랜차이즈 경영자에게 도움이 되는 부대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초보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초 세미나는 안정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기초 정보의 장으로써 활용할 만하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각기 다른 브랜드 본사와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각 브랜드들의 부스를 방문하는 것으로도 담당자와 직접 상담, 매장 분위기 파악, 그리고 유망 창업 아이템까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창업 담당자와의 직접 상담은 창업예비자에게 창업 과정에서 놓치기 쉬웠던 세세한 항목까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함께 신업종, 신제품을 눈여겨볼 필요 있으며 신업종으로 무빙스타의 ‘멀티 UCC Shop’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프랜차이즈가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