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 브리프] PCO협회 '희망 마이스 인턴십' 지원자 모집 외

by이선우 기자
2023.01.20 00:00:01

이재율 킨텍스 대표 전시산업진흥회장 선임
ICC제주 'The Moments in Jeju' 발간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4월 창원서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마이스 브리프’와 ‘이달의 주요 행사’ 코너를 통해 국내외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합니다. 마이스 브리프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를 원하는 기관·단체, 기업, 학교 등은 보도자료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 겸 제17대 한국전시산업진흥회장 (사진=킨텍스)
이재율(사진) 킨텍스 대표이사가 한국전시산업진흥회 17대 회장에 선임됐다. 지난달 킨텍스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 회장은 제76차 진흥회 이사회 및 임시총회 의결을 통해 전임 이화영 회장의 뒤를 이어 2024년 8월까지 진흥회장을 맡게 됐다. 보성고와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이 회장은 영국 버밍엄대에서 지역정책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기도 부지사를 두 차례 역임한 이 회장은 대통령비서실 재난안전비서관, 연세대 보건대학원 특임교수를 지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가 한글과 영문 홍보지 ‘The Moments in Jeju’ 창간호(사진)를 발간했다. 1년에 4회 분기별로 16면을 발행하는 타이블로이드 신문 형태의 간행물이다. 전국 컨벤션센터가 정기 간행물을 발간하는 건 ICC제주가 최초다. 전시컨벤션과 문화예술 행사 정보와 리뷰, 관광 명소, 관련 기업·단체 등 지역 마이스 관련 최신 소식을 담은 홍보지는 온라인 버전으로도 제작해 국제기구, 학회와 협회 등 단체, 한국문화원, 국내외 업계에 배포한다.



아시아·태평양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APMBF)이 오는 4월 20일과 21일 이틀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행사는 한국마이스협회가 2013년 대전을 시작으로 매년 지역을 순회하면서 개최하는 B2B 국제행사다. 협회 연례총회를 겸해 열리는 행사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이스 관련 기관과 기업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여한다. 올해 행사 주제와 기조강연 등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달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PCO협회가 ‘희망 마이스 인턴십’ 지원자를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국제회의기획업에 등록된 컨벤션 회사에서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행사 기획과 운영 등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소정의 실습비를 제공하고 상담·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대상은 컨벤션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다. 근무기간은 3월부터 12월 중 3개월, 자세한 내용은 PCO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