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아이즈 온 유' MV 티저 공개…21일 본편 선보여

by장병호 기자
2024.10.20 13:19:47

미니 12집 수록곡…음원 차트서도 인기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미니 12집 수록곡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뮤직비디오를 오는 21일 공개한다.

그룹 세븐틴 ‘아이즈 온 유’ 뮤직비디오 티저.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세븐틴은 20일 0시 공식 SNS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미니 12집 ‘스필 더 필즈’(SPILL THE FEELS)의 1번 트랙 ‘아이즈 온 유’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티저에는 각자의 일상을 살아가는 멤버들의 모습이 한 편의 청춘영화 같은 영상미로 표현됐다.

모두가 휴대폰만 바라보는 삭막한 지하철에서 독서를 하고, 늦은 밤 식당을 정리하면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상을 고군분투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고민이 있는 듯 눈물을 참거나 어두운 표정을 짓는 이들의 모습도 교차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아이즈 온 유’는 세븐틴이 영국의 유명 프로듀서 겸 DJ 시프트 키(Shift K3Y)와 함께 작업한 곡이다. 가장 솔직한 모습으로 함께하며 더욱 소중한 관계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이 노래는 지난 14일 공개 직후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물론, 일본 라인 뮤직 ‘송 톱 100’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에 진입해 타이틀곡 못지않은 호응을 얻고 있다.

미니 12집 ‘스필 더 필즈’의 인기 돌풍도 계속되고 있다. 이 앨범은 발매 5일 만인 지난 18일 판매량 306만 장을 돌파했다. 올해 발매된 K-팝 앨범 가운데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 간의 음반 판매량)으로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유일한 사례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도 사흘 간 정상에 올랐다.

세븐틴은 월드투어 ‘세븐틴 [라이트 히어] 월드 투어’(SEVENTEEN [RIGHT HERE] WORLD TOUR)로 기세를 이어간다. 오는 22~23일(현지시간) 로즈몬트를 시작으로 뉴욕, 텍사스,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10회에 걸쳐 공연을 연다. 이후 일본 4개 돔과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투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