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진철 기자
2012.08.18 07:53:07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1973년 첫 출시 이후 6세대까지 전세계적으로 1500만대가 팔린 폭스바겐의 대표 정통세단 ‘파사트’가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신형 파사트는 작년 가을 선보인 7세대 모델이다. 2.0 디젤과 2.5가솔린 모델로 이뤄졌으며, 이달말부터 디젤 모델이 먼저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14일 폭스바겐코리아가 개최한 시승회에서 만난 신형 파사트 2.0 TDI 디젤모델의 외관은 다이나믹하면서도 중후한 정통 세단의 느낌을 줬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아 그릴을 수평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했다. 측면 캐릭터라인이 주는 빛의 반사와 강인한 휠 아치, 18인치 알로이휠 등은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강조하기에 충분했다.
내부는 휠베이스(2803mm)가 이전 모델보다 94mm 늘어나면서 레거룸(다리공간)도 넓어졌다. 트렁크 공간은 529리터로 4개의 골프백과 4개의 보스턴백을 한번에 실을 수 있다.
천연 가죽과 부드러운 다이나미카 소재로 만든 시트와 함께 운전석과 조수석에 내장된 요추지지대, 열선 등은 장거리 주행시에도 안락함을 주도록 배려했다. 다만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의 우드그레인 장식을 비롯해 선루프·크루즈컨트롤 조작버튼 등은 최근 출시된 신차들과 비교할 때 세련미가 다소 뒤쳐진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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