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9.06.11 09:33:00
유통업계 ‘아침마케팅’ 인기
아침식사 챙기는 가정, 20%에 그쳐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최근 한 유통업체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아침식사를 챙기는 가정이 20%에 불과한것으로 조사됐다.
맞벌이 부부가 늘고, 직장인의 근무조건이 악화되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 F&B는 대국민 아침 식습관 캠페인 '양반죽과 함께하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양반죽이 건강한 아침을 지원합니다'란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는 아침밥을 주제로 한 자신의 사연을 동원몰 홈페이지에 올리면 매주 10인을 선정해 3개월 간 120인에게 1주일치 양반죽 세트를 제공한다.
온라인 한우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은 ‘직장인 아침든든 이벤트’를 열고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다하우 곰탕’ 5+1, 10+3행사를 실시 중이며,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 곰탕 2~3인분을 무료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