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물 홍보, 이젠 차별화다

by강동완 기자
2008.04.01 15:00:00

동영상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시대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인터넷쇼핑몰의 성공 요인 중의 하나는 남과 다른 차별화 전략이다 .

남과 다른 차별화 전략의 하나로 쇼핑몰 운영이나 오픈마켓 판매 시 동영상을 활용할 것을 권한다.

최재용 인터넷쇼핑몰 창업 연구소장은 "요즘 고객들은 상품구매 시 글자나 그림을 보는 것보다 홈쇼핑을 보듯이 동영상을 보면서 쇼핑을 하는 것을 즐긴다."고 소개했다. 

먼저, 옥션 에서 잘 팔리고 있는 '농사꾼 양심 쌀'을 검색해 보면, 옥션 베스트셀러인 경남 창녕의 7명의 농부가 쌀에 대한 동영상을 만들어서 옥션에 올려서 판매하고 있는데 감동적이다.

이외에도 G마켓의 '장수 돌침대'역시 상품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홈쇼핑을 보는 것처럼 고객들이 쉽게 상품정보를 알 수가 있다.



인터넷쇼핑몰에서는 www.9988h.kr 에 들어가 보면 메이크샵에서 제공한 동영상 쇼핑몰을 볼수가 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쉽게 가족들 사진이나 상품사진으로 동영상을 쉽게 만들수 있다.

자세한 동영상 강의자료는 네이버 카페 “최재용 인터넷쇼핑몰 창업 연구소 ” 강의자료실에서 10분간의 동영상 강의자료를 보면 확실하게 배울 수 있다.

만들어진 동영상을 네이버나 다음등에 UCC로 등록하면 자연스럽게 여러분의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들이 홍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