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CD, 신성장동력 `디지털 간판` 키운다

by김상욱 기자
2007.10.24 11:03:00

이상완 사장, 신성장동력 5대제품 `디지털간판` 지목
FPD 전시회, TV용보다 3배 밝은 46인치 LCD제품 전시

[요코하마=이데일리 김상욱기자] 삼성전자(005930) LCD총괄이 새로운 성장동력중 하나로 `디지털 간판`을 육성한다.

24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막된 `FPD 인터내셔널 2007`에서 삼성전자는 별도의 섹션을 마련, 다양한 디지털 간판(Digital Signage)용 LCD를 전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상완 LCD총괄 사장도 이날 기조연설에서 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중 하나로 공공장소에서 야외 포스터 등을 대체하게 될 `디지털 간판`을 언급했다.

`디지털 간판`은 공항, 증권거래소, 병원, 은행, 전시관 등 공공장소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aly) 컨셉으로 주목을 받아 왔다.

▲ 삼성전자가 일본 FPD 전시회에서 TV용보다 3배 밝은 디지털간판을 선보인다.
최근에는 버스 정류장의 광고판 등을 대체하는 야외 광고용 디스플레이 분야가 성장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디지털 간판은 자연광 등으로 인해 주변이 밝은 곳에 주로 설치되는 특성상, TV 제품에 비해 높은 휘도가 요구된다.



공공장소에 제품이 노출되어 있고 전원을 한 번 켜면 TV에 비해 장시간동안 구동을 해야 하는 만큼 강한 내구성과 높은 수명도 요구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TV용 LCD보다 3배나 밝은 화면을 구현하는 1500nit 46인치 광고용 간판 LCD를 선보였다.

또 베젤 두께가 10㎜에 지나지 않아 화면을 멀티로 연결시키더라도 화면 연결부분에서 영상 왜곡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40인치 제품과 함께 프랜차이즈 혹은 대형 마트 시장의 멀티 스크린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의 디지털 간판 LCD 제품들은 화면을 눕힌 'Landscape'방식과 화면을 세운 'Portrait' 방식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40인치부터 82인치까지 풀 라인업을 갖춰 야외 광고 시장을 선두에서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멀지 않은 미래에는 광고 내용이 그대로 고정되어 있는 아웃도어 포스터들이 다이내믹한 변화를 보여 주는 디지털 간판으로 대체되는 세상이 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