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경 기자
2023.07.12 03:10:00
이 또한 갓생
GS리테일 갓생기획|272쪽|알에이치코리아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MZ세대. 2021년 대한민국을 휩쓴 단어다. 1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까지 통칭하는 이 말은 이제 대한민국 소비 흐름을 주도하는 주축이 됐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여전히 ‘힙’(유행에 밝고 신선하다는 뜻)한 키워드인 것이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이 MZ세대를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 이유다.
책은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신상품 개발팀 ‘갓생기획’의 ‘일하는 방식’을 알려준다. GS리테일은 2021년 MZ세대를 겨냥해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한 전담팀 ‘갓생기획’을 꾸려 수많은 히트 상품을 쏟아냈다. ‘편의점’이라는 공간 안에서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2년여간 다양한 도전을 시도한 열정의 기록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