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9.03.12 13:33:00
☆피오피세상☆ 한상희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폼아트(Form Art)는 압축한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공예품으로 열선커터기를 이용하여 폼보드를 매끈하게 자르는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
무엇보다 자르고자 하는 폼과 열선커터기가 서로 직각을 이루도록 유지하되, 되도록 한번에 자르는 꾸준하고 반복적인 연습을 필요로 한다.
예컨대, 직각을 이루지 않고 커팅을 했을 시 잘려진 폼의 상하의 사이즈가 불균형을 이룰수 있다. 또한, 커팅시 가다 서다를 반복하게 되면 잘려진 후 폼의 측면에 자국이 남게 되어 상품가치가 떨어지고 미관상 좋지 않으므로 되도록 중단의 흔적이 남지 않도록 매끈하게 잘라 주도록 한다.
이번 회차에서는 원바세기법을 응용,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폼아트시계>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시계의 앞부분(시침, 분침, 초침)의 높이가 다양하게 출시됨으로 구입한 부품의 높이를 생각하여 기본보드커팅을 해야 하는 주의점이 있다.
어떠한 폼아트든 가장 핵심적인 것은 전체적인 구상을 꼽을 수 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어떻게 할 것인지, 어떠한 도안으로 어떠한 채색을 할 것인지, 크기는 어떻게 할 것인지 미리 A4용지등에 밑그림을 그려 놓은 후 시작을 하도록 한다.
구상이 정리 됬다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도안이다. 시중의 도안도서나 컴퓨터에서 캡처/ 복사등을 지양하고 자신의 독창적인 도안을 직접 그려 보도록 노력해 보자.
A. 사용재료; 압축폼보드(15T,10T,5T), 우드락 전용물감, 시계부속, 일자형커터기, 반짝이가루, 반짝이본드, 레인보우반짝이, 바니쉬, 열선커터기, 글루건, 캔트지, 가위, 진주핀, 눈알등
B. 제작과정
1. 기본보드에 캔트지에 도안한 그림을 진주핀으로 고정 시킨 후, 열선커터기를 이용하여 커팅 한다. 10T와 5T폼을 이용해 입체적인 효과를 주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