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8.10.13 15:30:00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피오피글씨체는 전체적으로 부채꼴 모양을 유지하면서 작업할 것을 지난주에 언급한바 있다.
자간과 행간이 가까울수록, 겹쳐 쓸수록 큐트한 느낌을 주며 겹친 부분은 테두리를 칠 때 경계선을 표시해줌으로 더욱 입체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테두리는 두 가지로 나타낼 수 있는데(각 테두리.둥근 테두리) 먼저 각 테두리부터 살펴보자.
각 테두리를 하느냐, 둥근 테두리를 하느냐에 따라 음영과 하이라이트의 표현법도 달라진다.
한 장의 평면피오피를 작업할 때 물감의 색은 4~5가지 정도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너무 여러 가지 색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피오피 본래의 주제를 부각시키기 보다는 보는 이로 하여금 조잡하단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이라이트(포인트)또한 하나 둘 꾸미다보면 이쁘다는 생각에 자꾸 꾸미게 되는데 이 또한 심플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최대한 자제하여 꾸며주도록 한다.
A. 사용재료 ; 4절 매직터치, 포스터칼라, 평붓, 둥근붓, 물통, 신문지등
* 4절 사이즈 ; 일반 신문지를 완전히 펼쳤을 때 한 면의 크기와 동일(가로54*세로39정도)
B. 제작과정
1. 4호 평붓으로 타이틀 문구 작업
* 타이틀 문구에 적합한 색상은 밝은 색을 선택한다.진한색상 선택시 테두리의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진한 색상계열은 타이틀문구 외에 부연설명글에 적합하다.(진보라, 남색, 검정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