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유환구 기자
2011.03.01 06:00:00
기획·영상·디자인·홍보 부문 총 30명 선발
[이데일리 유환구 기자]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샤롯데 드리머즈` 제 1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샤롯데 드리머즈는 롯데백화점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다양한 유통 경험을 쌓고 홍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기 위한 대학생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유통과 패션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재·휴학생, 외국인 모두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야는 기획과 영상·디자인, 홍보 등 세 분야다. 특히 유통과 패션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거나, UCC·사진·디자인에 대한 열정,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절차는 1차 서류접수, 2차 SNS미션, 3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16일간 진행되는 1차 서류접수에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작성해 샤롯데 드리머즈 홈페이지(www.charlottedreamers.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차 전형은 1차 서류접수에 합격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7일까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트위터에 `롯데백화점을 말해줘`, `대학생 팬 만들기` 등 주어진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해 올린 내용을 바탕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마지막 3차 전형은 최종면접으로 다음달 4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합격자는 같은달 5일에 발표한다.
샤롯데 드리머즈에 선발된 인원은 5명 1개조로 팀을 짜 4월부터 7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 8월에 수료한다. 주요 활동으로 월별로 백화점 각 파트(영업, 마케팅, MD 등)에 대한 유통지식을 습득하고, 홍보 UCC 제작, 프로모션 제안 등 각 월에 맞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