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선화 기자
2017.11.17 04:59:22
유니슨캐피탈 구축한 웨딩홀 프랜차이츠, 올 예상 매출 500억
프랙시스캐피탈 웨딩시티, 해산물뷔페 토다이와 시너지 주효
[이 기사는 11월 16일(목) 16시에 이데일리 IB정보 서비스 "마켓인"에 표출됐습니다]
[이데일리 증권시장부 성선화 기자]오는 24일 오픈할 예정인 아펠가모 선릉점은 문을 열기도 전에 예약이 쇄도해 내년 5월 성수기 예약까지 차버렸다. 아직 준공도 되지 않은 예식장에 예약이 몰리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런가하면 지난 2014년 인수한 신도림 TM웨딩시티는 인수 시점 대비 매출이 30% 이상 급증했다. 지난 여름 인수해 리노베이션 한 웨딩시티 노원점 역시 예약률이 전년 대비 10% 이상 늘었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사모투자펀드(PEF)들이 투자한 이들 웨딩업체 예약이 급증하면서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기존 유명 웨딩홀들이 떨어지는 수익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PEF들이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접수하고 있고 이렇게 PEF들이 사들인 웨딩홀은 연 400~500억원 대 매출을 기록하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유니슨캐피탈은 지난해말 CJ푸드빌이 운영하던 아펠가모 웨딩홀을 인수하고 더채플 서울 청담점과 가양점 등 2곳을 합쳐 총 8곳의 웨딩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올해 예상 매출액은 약 500억원에 달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감가삼각전 영업이익(EBITDA)는 30% 이상 증가했다.
여기에 오는 24일 아펠가모 선릉점이 오픈하면 웨딩홀 프랜차이즈의 모양새가 갖춰진다. 유니슨은 오픈 이전의 선릉점의 폭발적 인기에 대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가성비 높은 웨딩홀 전략이 들어맞은 것으로 분석했다. 유니슨은 호텔급 예식장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가격대는 절반 가까이 떨어뜨렸다. 식대가 10만원인 이상인 호텔 예식장에서나 가능한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가격을 6~7만원 정도로 낮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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