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다슬 기자
2014.05.27 01:26:32
[이데일리 정다슬 고재우 채상우 기자] -26일 서울시 선관위 주최 TV토론
△정태흥- 정몽준 후보가 자꾸 색깔론을 말씀하시니 정몽준 후보의 역사관에 대해 질문 드리겠다. 새누리당 친일독재 미화한 교과서 채택을 압박하고 있는데 우리 헌법 전문에는 3·1 독립운동과 4·19 혁명 계승이 전문으로 돼있다. 친일독재 교과서 채택하라고 하는 새누리당의 국가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
△정몽준- 새누리당을 지나치게 폄하하신다. 노동자를 위하지 않는 정당이라고 하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말씀하신대로 3·1 운동, 4·19 혁명은 헌법 전문에 있는데 새누리당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감추고 친일 교과서 채택을 위해 압력을 넣었다는 것은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한다.
△정태흥- 그 말이 허위사실 유포다.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을 내란음모로 조작해 구속시켰는데 역대 내란음모로 처벌받았던 대부분이 무죄였다. 바로 그 전두환·노태우 정권의 후신이 새누리당 아니냐. 지난 대선때 국정원의 부정선거를 감추기 위해 검찰총장을 찍어내리면서 결국 이석기 의원까지 국면전환용으로 이용하며 정치탄압했다. 이게 민주주의 국가에 맞나.
△정몽준- 정태흥 후보는 지금 제가 볼 때 좀 위험한 발언을 하신다. 지금 여기는 법정이 아닌데 이석기 진보당 의원은 죄가 없다는 식으로 말한다. 그건 법정에서 밝혀질 것이고 우리 새누리당은 전두환 대통령의 후신이 아니다. 새누리당 전신을 올라가면 3당합당이다. 민정당, 통일민주당, 자민련. 그게 전신이다. 새누리당에 대해 관심은 (갖는 건) 좋은데 정확히 아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