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10.03.24 06:00:00
`LG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프로그램` 가동
윈도모바일 기반..MS, 블룸버그 등 13개 업체 참여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전자(066570)가 미국 스마트폰 B2B(기업간)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4일 `LG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블룸버그, 굿테크놀로지 등 13개 해외업체가 참여한다.
LG전자는 윈도폰 모바일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이 업체들과 협력해 LG스마트폰 기업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 프로그램을 마케팅, 제품 개발 등 스마트폰 관련 전 영역에 활용하고,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개발자들도 상호 윈-윈하겠다고 밝혔다.
신경훈 LG전자 MC 북미사업부 상무는 "LG전자와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은 스마트폰 시장 승부에서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올해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해 미국 기업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