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동완 기자
2009.04.11 10:37:01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일명 ‘손글씨’라 불리우는 P.O.P란 Point of purchase advertisimg의 약자로 '구매시점광고'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TV나 신문, 잡지등의 간접광고가 아닌 소비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광고의 효과를 바로 누릴수 있는 직접적인 광고의 형태이다. 몇 개월간의 꾸준한 교육과 열정을 가지고 POP를 수강한다면 누구나 부업및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30~40대의 주부들에게 재택근무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POP의 효과 및 가능성, 제작방법 등을 시리즈형태로 소개한다. [편집자주]
입체 피오피or 폼아트는 공간을 차지하며, 길이와 넓이, 두께를 지닌 것으로써 면과 면의 배치와 결합으로 이루어진 조형성을 가지고 있는 형태(Shape)를 의미한다.
입체피오피와 폼아트는 특히 평면피오피(포스터피오피)에 비하여 시각적인 감성을 자극하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유도하며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며 매출을 증대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칼럼에서는 지난칼럼에 이어 아이의 이름이 들어간 피오피문구를 이용한 폼아트 사진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며 특히 내 아이의 이름이 들어간 피오피문구를 입체화시켜 사진보드에 부착함으로써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사진보드라는 점이 신세대 엄마들에게 반응이 좋다. 또한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독특한 기념품이 바로 폼아트 사진보드이다. 특히, 폼아트에서는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그 세련됨과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예컨대, 기본보드 채색시 단순히 한 가지색상으로 채색하지 말고 <15>회 칼럼에 개재된 사진보드와 같이 층층이 색이 변환되는 그라데이션을 이용하거나 이번 회차 사진보드처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점차 색이 변환되는 그라데이션기법을 이용하면 더욱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A. 사용재료 : 압축폼보드(15T/10T/5T), 매직터치, 포스터칼라 물감, 평붓세트, 반짝이풀, 가위, 풀, 분사형강력접착제, 우드락 전용물감, 백붓, 막붓, 열선커터기, 캔트지(도안그림),반짝이가루, 글루건, 금색끈, 진주핀, 장식용집게, 눈알, 바니쉬, 물통, 신문지, 앞치마등
B. 제작과정
1. 기본보드및 만들고자 하는 사진보드의 도안을 직접 그리거나 도안책을 응용, 밑그림을 캔트지에 제작한 후 가위로 잘라 진주핀을 이용하여 폼에 고정시켜 열선커터기로 커팅을 한다. 기본보드는 일반적으로 15T를 이용하며 그 내부에 들어갈 소품도안들은 10T와 5T를 사용하여 입체감있게 볼륨을 주도록 한다.
폼아트의 경우, 한번 만들어놓은 도안을 다른 작품에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잇점이 있으므로 잘 보관하여 제작시간의 단축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