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나눔의 책'' 캠페인에 동참해요!
by강동완 기자
2009.02.16 14:33:00
세종서적과 함께 ''아름다운 재단'' 나눔의 책 캠페인 동참 협약식
2월말 발간 예정인 『땡큐! 스타벅스』책 매장으로 가지고 오면 카페 라떼 무료 증정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지난 2월 12일 오후 2시 종로구 수송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써머셋팰리스점에서 아름다운 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세종서적 안희곤 대표이사와 함께 '땡큐! 스타벅스' 나눔의 책 협약식을 가졌다.
◇ 스타벅스 써머셋팰리스 점에서 진행된 “땡큐! 스타벅스” 나눔의 책 협약식 광경. 사진 왼쪽부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아름다운 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세종서적 안희곤 대표이사 |
'땡큐!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새로운 인생을 찾은 한 뉴요커의 감동 실화로, 오는 2월 말 세종서적에 의해 국내 발간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세종서적은 책 판매 수익금의 1% 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며, 스타벅스 또한 세종서적의 기부금 총액을 매칭한다.
기부금은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저소득 한부모 여성 가구주들을 위한 의료 지원 비용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 전국 280여 매장에서는 책 출간에 맞추어 오는 4월 말까지 본 책을가지고 오는 고객에게 카페 라떼 숏사이즈 한잔씩을 무료 제공하며, 매장 고객 모금 행사 및 특별 커피 세미나 등을 실시해 책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의 책 캠페인은 국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02년부터 아름다운 재단에서 진행하는 작가, 출판인들의 지식 기부 캠페인으로 신경숙, 윤도현, 김용택 등 175명의 작가와 24개 출판사가 현재 동참하고 있다.
한편, 2월 15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를 출시한다.
30,000원부터 300,000원까지 10,000원 단위로 충전되는 본 카드는 스타벅스 단골 고객들에게 우선 판매되며, 일반 판매는 5월중 개시된다.
스타벅스 카드 특전으로는 500원 상당의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크림, 드리즐, 자바칩 등을 매회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신용 카드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음료 외에 스타벅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드 잔액이 부족할 경우, 현금 및 다른 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